여성안심 무인택배함 사용법 알기여성안심 무인택배함 사용법 알기

Posted at 2019. 10. 24. 18:53 | Posted in 생활의 지혜
반응형

여성안심 무인택배함 사용법 알기

 

요즘은 아파트에도 무인택배함을 설치한 곳이 꽤 많이 있습니다. 아마도 1인 여성가족이 점점 많아지면서 다양한 사고의 발생위험이 있는 지라 필요성이 점점 늘어나는듯 합니다.

 

그 외에도 공공의 여성안심 무인택배함들도 꽤 많이 생기고 있는 추세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생소하여 사용하기를 망설일 수도 있으나 한번 사용법을 알고 나면 오히려 집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택배 받는 곳을 안심보관함의 주소로 한다.

 

일단 받아야 할 물건을 수령한 곳을 보관함의 주소로 작성해야 합니다. 주소지는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해당 보관함의 주소나 나오니까 그 곳으로 기록하면 되겠습니다.

 

2. 무인택배함에서 물건 꺼내는 방법

 

배달하는 분들은 안심보관함 중에서 빈곳에 물건을 넣어둡니다. 그 후에 수령자에게 문자나 전화로 무인택배함의 박스번호와 비밀번호를 알려줍니다. 보통 문자로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우지 말고 그대로 간직했다가 보관함에서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 보관함에 직접 가면 사물함들 중에서 정중간에 사각형의 모니터가 있습니다. 그곳에 물건이 있는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열리게 됩니다.

 

3. 보관함에 자리가 없을 경우

 

주말이나 명절에는 가끔씩 보관함에 자리가 꽉 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그 주위에 맡길 만한 곳을 전화로 알려주어야 하는데 미리 아는 집이 있으면 부탁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아무래도 정 맡길 곳이 없으면 우체국이나 해당 사무소에 들고 가므로 직접가서 수령해야 합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