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정돈의 기본원칙 알고 집을 깔끔하게 만들자.정리정돈의 기본원칙 알고 집을 깔끔하게 만들자.

Posted at 2019. 5. 31. 23:25 | Posted in 생활의 지혜
반응형

정리정돈의 기본원칙 알고 집을 깔끔하게 만들자.

 

저도 그다지 깔끔한 편은 아닌데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정리정돈이 필요한 이유가 느껴지더군요. 집안이 지저분하면 저절로 마음에서 스트레스가 생기고 그것이 결국 나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거죠.

 

게다가 손님이 찾아 왔을 때도 집안의 상태에 따라서 그 사람이 평가가 되기도 하죠. 대부분 깔끔하게 지내는 사람에게 호감적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정리정돈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집안에 꼭 필요한 수납장을 충분히 마련하도록 한다.

 

깔끔한 방과 그렇지 않은 방의 차이는 대체로 수납장의 유무와 관련이 많습니다. 거실이나 방 구석에 여기저기 물건들이 너저분하게 쌓인 가정은 그것들을 보관할 만한 마땅한 공간이 부족해서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록 집이 넓다고 하더라도 수납장이 없다면 서서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지저분해지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가까운 잡화점이나 인터넷에서 꼭 필요한 수납장을 마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요즘은 조립형으로 하나를 구매할 때마다 층층이 쌓아서 선반형으로 보관이 가능한 상품이 나오고 있죠. 아무리 정돈의 기본원칙이 제대로 되지 않은 사람도 대략 지저분하게 느껴지면 보관함에 그냥 넣어주다 보면 조금씩 깔끔해지는 방을 보게 될 가능성이 상승합니다.

 

2. 필요하지 않은 물건은 틈틈이 버린다.

 

시간이 지나면서 더 이상 이용가치가 떨어졌음에도 계속 그 자리에 물건을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쓸데없는 물건들이 많이 쌓일 수록 점점 주위가 지저분해지겠죠. 이런 경우에는 쓰레기 분리수거나 일반 또는 불연성 쓰레기 봉투를 활용해서 버릴 수 있겠네요.

 

꾸준하게 버릴 것은 처분하고 집에 있는 것들은 서랍 등을 활용하여 질서정연하게 두면 어렵지 않게 깔끔한 집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