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편식의 단점 또는 안좋은점 분석아이들 편식의 단점 또는 안좋은점 분석

Posted at 2020. 12. 18. 22:59 | Posted in 건강하기
반응형

아이들 편식의 단점 또는 안좋은점 분석

 

어릴 때부터 부모님이나 선생님들은 "편식을 하지마라"는 말을 많이 들어왔습니다. 막상 성인이 되고 보니 그 말이 나의 올바른 식습관을 잡아주기 위한 아주 좋은 말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콩이나 나물 등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는데 골고루 먹어라는 말을 많이 들었고, 왠지 참견해서 귀찮다는 생각을 많이 했네요. 하지만 편식을 하는 아이들은 성장에 문제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어릴 떄부터 올바른 식습관을 잡아주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1.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못하면 건강에 해롭다.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4:3:3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에 편식을 하게 되면 한참 자랄 나이에 성장을 제대로 하지 못하여 다른 아이들에 비하여 신체적으로 열등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편식의 안좋은 점으로 면역력이 기준 이하로 떨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감기나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약하기 때문에 다른 아이들에 비하여 쉽게 아프고 잘 낫지 않는 경향을 보입니다. 따라서 3대 영양소를 위의 비율로 적절하게 섭취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2. 편식을 할 경우의 건강상의 문제점

만약 고기만 지나치게 많이 먹을 경우에는 비만 아동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릴 때 비만이 되면 커서 살을 빼더라도 다시 비만으로 돌아올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어릴 때의 비만아동은 평생동안 비만의 위험에서 살아야 하기 때문에 지방만을 너무 섭취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또한 탄수화물이나 채소류만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에도 단점이 있는데 면역력에 문제가 생깁니다. 대체로 고기는 너무 많이 먹지 말라고 하지만 우리의 몸에는 적절한 양의 지방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부족한 경우에는 각종 질병에 대한 면역력의 부족으로 병원에 자주 가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4:3:3이 될 수 있도록 적절하게 식단을 잘 짜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식사시간도 제대로 지키면서 끼니를 거르지 않고 먹는 것이 더욱 좋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