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과 슈퍼걸의 패션 비교슈퍼맨과 슈퍼걸의 패션 비교

Posted at 2020. 8. 25. 18:35 | Posted in TV, 영화
반응형

슈퍼맨과 슈퍼걸의 패션 비교

 

두 가지 캐릭터 중에서 슈퍼맨이 원조이기 때문에 슈퍼걸도 거의 비슷한 형식에서 여성적인 스타일로 변화시킨 것으로 보면 되겠네요. 요즘에는 워낙 많은 히어로물이 나오기 떄문에 이제는 슈퍼맨의 인기도 예전에 비하여 많이 줄었습니다.

 

그래도 각종 히어로 중에서 가장 막강한 파워를 자랑하는 슈퍼맨은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그의 사촌 여동생으로 불리는 슈퍼걸도 꽤만 귀엽고 강력한 캐릭터 인듯 하네요.

 

1. 변신한 모습 비교

 

일단 아래의 Superman을 보면 전체적으로 파란색의 쫄티와 쫄바지를 입었고, 빨간색의 팬티, 롱부츠, 망또를 착용하고 있죠. 가슴쪽에는 'S'의 상징 표시가 적혀있습니다.

 

위의 캐릭터는 원조 Superman으로서 최근에는 '맨 오브 스틸'에서 조금 다르게 업그레이드된 모습입니다.

 

Supergirl은 파란색 쫄티에 빨간색의 미니스커트와 망또를 착용했고, 가슴에는 'S' 상징 표시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슈퍼맨에 비해서는 조금 더 여성적이고 노출도 심한 편입니다.

 

2. 변신하기 전의 일상모습

 

Superman은 신문사의 일반 직원으로 일하고 있는데 뿔테 안경에 단정하면서 지적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내성적이고 좀처럼 다른 사람들 앞에 잘 나서려하지 않습니다. 원래 자신의 모습을 들키지 않으려는 위장이겠죠.

 

Supergirl도 신문사에서 일하고 있으며 뿔테안경을 쓰고 아주 단정하고 착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흔하게 볼 수 있는 모범생의 이미지인데 일을 할 때도 내성적인 모습이 Superman과 유사한 면이 많습니다. 변하기 전에 이름은 클락과 카라이네요.

 

 

3. 영화 '맨 오브 스틸에서'의 모습 비교

위의 모습은 영화 '맨 오브 스틸'에서 슈퍼맨과 슈퍼걸이 함께한 모습입니다. 미국의 특정 지역을 분할해서 히어로의 역할을 하는데 서로 위급한 일이 있으면 도와주는 모습을 슈퍼걸에서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드라마 상에서도 파란색의 쫄티가 촌스럽다는 비평이 나오기도 한데 원작이 그렇게 시작했으니 너무 많이 바꿀 필요는 없겠죠. 하지만 히어로 자체가 10대들을 위한 캐릭터이므로 약간은 유치한 것도 그다지 나쁘지 않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