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여자들은 타인에게 불친절해서는 안된다.예쁜 여자들은 타인에게 불친절해서는 안된다.

Posted at 2018. 9. 27. 19:00 | Posted in 아무거나
반응형

예쁜 여자들은 타인에게 불친절해서는 안된다.

 

외모지상주의가 우리 사회에서 일반적인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개 여성은 남성보다 차별을 많이 당한다고 하는데 아마도 예쁜 여성들은 예외에 속한하고 볼 수 있습니다.

 

성에 관계없이 예쁘거나 잘생겼다면 누구나 호의적으로 다가가는 것이 사람들의 마음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이 예전에 비하여 점점 심해지고 있으니 사회적인 문제가 된다고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큰 문제점은 외모가 못난 사람이 인정을 받지 못하는 거죠. 여자의 경우는 얼굴이 평균 이하로 떨어진다면 취업도 힘들고 남자들도 그다지 친근함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이런 면에서 성형수술이라는 것은 한번 정도 생각할 가치가 있겠네요.

자연적으로 미녀로 태어난 경우에는 어릴 때부터 가정이나 지인들로 부터 마치 공주와 같은 대접을 받습니다. 그녀가 원하는 것이면 주위에서 왠만하면 도와주려고 합니다. 또한 누구나 그녀와 친해지고 싶어하기 때문에 대부분 타인들에게 배타적인 경향을 보입니다. 너무 자신을 환대하는 데에 대한 스트레스의 표현이죠. 심할 경우에는 남들을 싫어하거나 무시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원래는 미녀가 아니었으나 성형수술 후에 예뻐진 경우에도 달라진 외모에 의하여 타인을 무시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외모에 의한 계급이 상승되었다고 볼 수 있겠죠. 아름다워진 외모에 따라서 남자들도 급호감을 보이게 되면서 스스로 자만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외모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자신감 상승의 긍적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름다움을 무기로 남자친구를 괄시하거나 바람을 피우는 행위는 안되겠습니다. 또한 같은 여성에게도 조금 못났다는 이유로 무시하는 것도 좋지 못합니다. 우리 사회가 점점 외모지상주의에 빠지면서 외모에 의해서 차별이 나타나는 것을 막아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