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증 재발급 요령건강보험증 재발급 요령

Posted at 2015. 7. 13. 18:51 | Posted in 사회생활 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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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증 재발급 요령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건강보험증을 제시하거나

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는 듯 합니다.

 

그런데 자신이 전에 소유하고 있었던 건강보험증을 분실했다면,

당연히 다시 재발급을 해야 겠죠.

저는 몇년 전에 건강보험공단에 직접 찾아가서 재발급을 한 적이 있었는데

이떄 준비물은 가족관계증명서와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그외에도 자신의 업무에 따라서 추가 필요한 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특수업무를 하시는 분은 공단에 문의 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단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홈페이지의 중간쯤에 위와 같은 박스와 함꼐 다양한 서비스의 링크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위와 같이 '사이버 민원센터'로 이동해주세요.

 

 

아주 다양한 민원이 있어서 글자가 너무 작아보이죠?

왼쪽 편에 있는 '건강보험증 재발급'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의 서식을 작성한 후에 확인을 클릭하면,

인터넷을 통한 재발급 요청을 마치게 됩니다.

 

참고로 재발급의 비용은 무료입니다.

이것은 오프라인을 이용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가까운 공단에 직접 방문을 하여 구비서류만 제출하면,

거의 5분 이내에 재발급이 가능하므로

오히려 인터넷이 더 귀찮다고 생각되는 분은 이 방법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프라인 이용 시에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1577 - 1000

으로 전화하여 상담원을 통하여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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