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신청후 휴학 시의 상황정리국가장학금 신청후 휴학 시의 상황정리

Posted at 2017. 4. 24. 19:58 | Posted in 사회생활 잘하기
반응형

국가장학금 신청후 휴학 시의 상황정리

 

대학교 등록금이 점점 올라가서 방학이 끝날 때가 되면 부모님들은 아마도 등록금에 대한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실 것입니다.ㅠㅠ 저도 대학시절에 등록금 이야기를 꺼내기가 너무 미안했습니다. 결국은 해당 금액이 장만이 되기는 하겠지만, 그 돈을 받으면서 많은 다짐과 부담스러운 잔소리를 들어야만 했습니다. 부모님의 심정을 생각해보면 당연하다고 여겨집니다.

 

이에 비하여 국가장학금을 받고 수업을 받는다면, 그보다 더한 효도도 없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1. 휴학 후에 신청자격은 될까?

 

일단 등록자격은 재학생이어야 가능합니다. 휴학생이라면 처음 심사부터 불가능하므로 제외대상이 됩니다. 따라서 시도하려면 나중에 복학한 후에 다시 도전을 해야 한다든 것이죠.

 

2. 국가장학금의 혜택을 받은 후에 휴학을 하면 어떻게 되나?

 

일단 장학금은 당해 학기에만 해당합니다. 2힉년 봄에 신청했다면 그해 1학기만 가능하다는 거죠.

 

하지만 군입대, 병가, 가정이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休學을 할 경우는 약간 다릅니다. 이 경우는 휴학한 학기에 이미 혜택 받은 학비보조금복학할 때 이연처리되어 그 때도 당연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 이연처리가 되지 않는 대학교도 있는데, 이때는 학교에서 장학금을 환불 받은 후에 해당 기관에 돌려주어야 합니다.

반응형
//